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 > 시험자료

본문 바로가기


시험자료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18-05-17 06:03

본문




Download : 직장예절전반에대하여.hwp




만일 이때 상대가 한참 이야기를 하는데 주제를 내 맘대로 바꾸어 버린다면 이것은 상대의 말하는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다. . 인사는 아침에 일어나서 출근해서 퇴근할 때까지 사람들을 만나면 언제라도 조건반사적으로 해야 하는 습관이라고 할 수 있다아 부모님, 동료, 상사, 부하 그 누구를 만나더라도 나에게 잘 길들여진 좋은 인사 습관을 자연스럽게 꺼내보여야 한다. 한 가지 명심해야 할 것은 동료가 자기보다 먼저 승진하거나 후배가 선배보다 먼저 승진했을 경우에도 공사를 명확히 구분하여 공적인 자리에서는 상급자 대우를 하여야 한다는 점이다.

직장인들은 때와 장소에 맞는 각각의 인사에 참 어색해 한다. 상대에게 격식과 예의를 갖추어 인사할 때에는 흔히 공수자세를 취한다. 일반적으로 공수 자세를 취할 때에는 남녀의 손의 위치가 다르다. 비즈니스를 위한 인사는 잘 하는데 회사를 벗어난 인간관계의 사교적 인사에는 인색하다.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상대방에 대한 선입견을 갖고 귀를 기울일 자를 선별하는 것은 한심한 대화예절이다. 남자의 경우는 왼손이 위로, 여자는 오른손이 위로 가게 해야 한다. 나의 말을 아끼고 상대의 말을 잘 들어준다면 상대는 마음의 문을 더 크게 열고 당신과 기분 좋게 대화할 것이다. 지금 당장 어디에서건 만나는 누구에게나 내가 먼저 “안녕하세요!”라고 인사를 하자.

인사도 바른 원칙을 알고 이를 융통성 있게 응용해야 한다.

직장생활에서는 올바른 언어와 적절한 호칭을 사용하여 상대에게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해야 한다 일반적으로 상사에게는 직책과 직위에 따른 존경의 호칭을 사용해야 한다. 기본자세는 허리를 펴고 두 손은 가볍게 포개어 배꼽 및 아랫배 쪽에 살짝 붙이는 것이다. 인사말도 상황에 어울리는 말을 써야 한다. 그 소중한 행위를 제대로 들어주지 않는 것은 지나친 결례일 수 있다아 우리는 상사의 말에는 귀를 기울이면서도 동료나 부하직원과 대화할 때에는 경청에 너그럽지 않다.

2. 근무 중 대화예절

대화를 할 때는 무조건 상대의 이야기에 열심히 귀를 기울여야 한다. 따라서 상황에 맞는 인사법을 익혀 센스 있고 예의바른 사람이 되어야 할 것이다. 대화의 주체를 내가 아닌 상대방이라고 생각하면 쉽다.

상대방과 대화 시에는 상대의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유의해야


Download : 직장예절전반에대하여.hwp( 59 )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


직장예절전반에,대하여,-,직장예절,전반에,대하여,법학행정,레포트
설명

다.

대화에는 “123” 법칙이 있다아 상대와 대화할 때에는 1번 말하고, 2번 들어주고, 3번을 공감(맞장구)하라는 말이다. . 인사할 때의 표정은 늘 밝고 생기 있어야 하며, 시선은 상대를 바라보며 상냥한 인사말과 함께 입가에는 미소를 잃지 말아야 한다. 예를 들면 가벼운 안부 인사말…(생략(省略)) 과 식사에 대한 감사의 인사말은 서로 다르다.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레포트/법학행정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

1. 출근은 인사로

인사는 필요한 때만 하거나 서비스 직종에 종사하는 사람만이 해야 하는 행동이 아닐것이다. ,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법학행정레포트 , 직장예절전반에 대하여 - 직장예절 전반에 대하여


순서



_hwp_01_.gif _hwp_02_.gif _hwp_03_.gif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상대가 이야기하는 것은 나에 대한 관심과 견해의 표출이다. 인사야말로 자세의 종합 예술이나 다름없다. 직급이 자기보다 낮은 부하직원이라 하더라도 연장자인 경우에는 예의를 갖추어 경어를 사용해야 한다. 인사 소리가 활기찬 회사가 분위기가 좋은 회사, 기분 좋은 회사이다. 그러나 인사에는 여러 종류와 형태가 있다아 상황에 따라 가볍게 주고받는 인사에서 매우 격식을 갖춘 인사까지 다양하다. 동료나 부하에게는 예의를 갖추어 호칭하는 것이 원칙이다. 상사에게 그 상사보다 하위의 상사를 이야기할 때는 “송과장이”, “이부장이”와 같이 존칭을 생략(省略)해야 한다. 가장 적합한 인사말로 상대방에게 친절과 예의를 보여주어야 할 것이다. 즉 과장님, 부장님과 같이 “-님” 자를 붙여야 한다. 표준화된 인사법은 5단계가 있다아 먼저 상대를 향해 바른 자세로 서고(1단계), 가슴과 등을 곧게 편 상태에서(2단계), 상체를 숙여 인사하고는 그 자세로 0.5~1초간 머무르고(3단계), 천천히 고개를 들어(4단계), 상대를 바라보며 바른 자세로 서는 것이다(5단계). 인사는 단순한 행위 자체가 아닐것이다. 그렇게 되면 대화의 흐름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상대는 무시당한 느낌에 불쾌해 하거나 당황하여 무안해 할지도 모른다.

시험자료 목록

게시물 검색


해당 레포트자료의 저작권은 각 레포트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0v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
상단으로
모바일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