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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4 07:3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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루이비통은 자사의 제품을 사게 만드는 것에 대한 관리 보다는 소비하면서 느낄 수 있는 상류사회의 환상과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희소성 있는 제품을 소유함으로서 생기는 자부심에 더 투자를 함으로써 명품 마케팅을 바탕으로 한 체험 마케팅을 구사한다. 1854년 그는 자신의 가게를 열었고, 그가 만든 윗 뚜껑이 편편한 트렁크는 큰 인기를 모은다. 이러한 文化(culture) 는 최고 상류층은 물론, 경제적 여유가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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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Louis Vuitton 의 체험마케팅
프랑스의 작은 마을에서 목공일을 하는 집안의 아들로 태어난 루이비통은, 14세가 되던 해에 파리로 와서 마샬레의 견습공으로서 귀족들의 여행 짐을 꾸려주는 일을 하게 된다된다.
I. Experiential World
1. 사회 文化(culture) 적 트렌드

- 물질적 만족감을 향유하는 文化(culture)
1970년대 이후 전 세계적으로 향상된 경제 수준으로 사람들이 경제 성장 이 외에도 다양한 文化(culture) , 여가생활 등에 관련되어 관심을 가지게 되었고 중류층 이상의 사람들은 상당 수준의 물질적 만족감을 향유하며 살 수 있는 文化(culture) 가 조성 되었다. 이것이 유명한 명품 브랜드, 루이비통의 처음 이다. 맡은 일을 곧잘 해내던 루이비통은 나폴레옹 3세의 부인의 총애를 받기도 한다.
루이비통은 장인정신과 실용성을 바탕으로 창조된 루이비통은 명품 마케팅을 채택함으로써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된다. 루이비통의 트렁크가 인기를 끌면서 모조품이 난무하기 처음 하자 루이비통의 아들인 죠르쥬 비통이 아버지 이름의 이니셜인 LV를 결합시켜 루이비통의 로고를 탄생시킨다. 생산의 문하는 소비의 文化(culture) 로, 저축의 文化(culture) 는 현재를 즐기는 文化(culture) 로, 건강은 나중에 생각하고 우선 열심히 일하던 근로의 文化(culture) 는 건강을 위해 자신에게 투자하는 웰빙 文化(culture) 로 바뀌었다. 루이비통 제품을 소유하고자 하는 욕구는 사회 文化(culture) 적인 트렌드를 바탕으로 해서 생기는 것이며, 루이비통은 이 사회 文化(culture) 적 트렌드를 자사의 제품들과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혹은 자신들이 제시하는 라이프스타일)과 연결시킴으로서 큰 성공을 거두게 된다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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