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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불교 전래에 따른 火葬의 수용양상과 변화요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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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12 08:3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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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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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시작하는 글, 2. 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3. 죽음과 장례에 대한 고대인의 각별한 인식 , 4. 불교 유입경로에 따라 살펴본 각국의 생사관과 불교식 상장례 , 5. 화장의 주체적 수용, 6. 화장의 타율적 배척 : 외래문화로서 화장, 7. 화장의 타율적 수용, 8. 화장의 자율적 배척 : 왜색문화로서 화장, 9. 화장의 자율적 재수용과 그 의미, , FileSize : 80K , [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불교 전래에 따른 火葬의 수용양상과 변화요인인문사회레포트 , 화장의타율적수용 불교본래적의미의화장 화장의주체적수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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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스타트하는 글, 2. 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3. 죽음과 장례에 대한 고대인의 각별한 인식 , 4. 불교 유입경로에 따라 살펴본 각국의 생사관과 불교식 상장례 , 5. 화장의 주체적 수용, 6. 화장의 타율적 배척 : 외래문화로서 화장, 7. 화장의 타율적 수용, 8. 화장의 자율적 배척 : 왜색문화로서 화장, 9. 화장의 자율적 재수용과 그 의미, , 파일크기 : 80K


[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불교 전래에 따른 火葬의 수용양상과 변화요인
1. 처음 하는 글
2. 불교 본래적 의미의 화장
3. 죽음과 장례에 대한 고대인의 각별한 인식
4. 불교 유입경로에 따라 살펴본 각국의 생사관과 불교식 상장례
5. 화장의 주체적 수용
6. 화장의 타율적 배척 : 외래文化(culture) 로서 화장
7. 화장의 타율적 수용
8. 화장의 자율적 배척 : 왜색文化(culture) 로서 화장
9. 화장의 자율적 재수용과 그 의미


근래에 와서 우리 사회에 종교적 신념과 무관하게 화장이 점차 확산되고 있다아 우리나라의 화장률은 1970년대까지만 해도 10%가 채 못되는 미미한 상황이었으나 1990년대 중반까지 매년 1% 미만의 완만한 증가를 보이다가 1998년 27.8%, 1999년 30.7%로 급속하게 증가하였으며, 서울의 경우는 2000년의 화장률이 50%를 넘어섰다 증가비율을 좀더 구체적으로 살펴보면 1971년 7%, 1980년 13.9%, 1990년 17.5%, 1997년 22.9%였다 ; 1997년까지의 reference(자료)는 『화장시설의 reality(실태) 및 improvementmeasure(방안) …(drop)



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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