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vr.kr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 > 360vr8 | 360vr.kr report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 > 360vr8

본문 바로가기

360vr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1 02:06

본문




Download :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hwp




그래서 박화성 소설은 그 시대적 현실에 있어 절대적 빈곤의 문제가 얼마나 절실하고 심각했던가에 그 특징이 있따
2)새로운 여성관
현실을 직시하는 여성
자신을 발견하는 여성
개척정신과 성장에 뜻을 가진 적극적인 여성
현재의 실사회가 요구하는 여성

백신애

-백신애의 여성의식
백신애는 보수적인 아버지 밑에서 자랐지만 전통적인 한국의 여성상인 고난극복의 상으로서가 아니라 여성해방적인 인간적 삶의 추구를 행동과 작품 속에 보여 주었다.문학과여성 ,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인문사회레포트 ,

순서
문학과여성



레포트/인문사회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1.gif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2.gif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3.gif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4.gif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5.gif 문학과%20여성%20-1930년대%20여성작가_hwp_06.gif



Download :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hwp( 63 )



,인문사회,레포트

다.
3)여성성의 추구와 낭만주의
백신애의 소설은 생물학적 성에 구속되어 있는 수동적이고…(省略)




설명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에 대한 글입니다.


<하수도 공사>
시점: 3인칭 전지적 시점
배경: 목포항의 하수도 공사장
주제: 빈한한 사회 현실과 계층간의 갈등표출
인물: 동권- Japan 동경에서 고학으로 공부한 가난한 지식인 청년
용희- 동권의 이웃에 사라며 동권을 사랑하는 처녀
1)절대적 빈곤의 문제와 현실인식
박화성의 사실주의 문학은 1930년대 농민, 노동자들의 새로운 의식과 각성, 그리고 시대적 상황과 빈곤이 안겨 준 현실에 대한 과감한 도전으로 나타난다. 또한 피해자로서 보상을 요구하고 고발하는 차원을 넘어 주체성을 확립하고 평등사회를 건설하는 데 여성의식을 요구하고 있따

-백신애의 작품
<나의 어머니>- 한국적 모성을 차분히 묘파함으로써 신구여성의 갈등이 묘사
<광인수기>- 의식의 흐름을 바탕으로 광인의 파탄되는 불안심리를 그림
<낙오>- 여성으로서의 자아의식 형성과 존엄성 회복을 위한 노력의 일단을 보여줌
<일여인>- 허영심 많은 여인의 자기과시욕과 자기만족을 통한 허위적인 생활패턴을 적나라하게 묘사

2)대표작 <적빈>과 빈궁문제
<적빈>은 궁핍한 현실 속의 본능적 삶의 욕구를 주제로 가난한 삶의 밑바닥 현실을 사실적으로 다룬 작품으로 당대의 역싸적 현실에 비추어 심각한 문제였던 빈궁을 다루고 있따 이 작품에서 빈궁한 삶에 대한 작가적 관심은 바로 그의 작품세계가 경향파적 색채를 띠고 있음을 말해 준다.
문학과 여성 -1930년대 여성작가에 대한 글입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0v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