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理論 > 360vr7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360vr7

수업理論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수업이론.hwp





셋째, 학습자가 학습할 조건을 설정하는 일로서, 이 요소가 바로 수업장면으로서 시발점 행동으로부터 교육목적을 성공적으로 달성하게 하는 조건이다.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Download : 수업이론.hwp( 86 )




순서
수업理論


,사범교육,레포트







수업이론에 대한 자료입니다.
둘째, 수업方案은 학습자의 시발점 특징 또는 출발점행동의 진단을 요구한다.
넷째, 수업方案은 학습자의 진도를 점검하는 장치가 있어야 한다.
수업理論에 대한 data(資料)입니다.

4단계 수업모형
수업목표(目標)의 설정
김호권(1974, p.41) - 수업목표(目標)는 수업의 소산으로서의 학습성과(learning outcomes)를 담은 문장이라고 할 수 있다
Kibler(1973)등은 수업목표(目標)…(To be continued )


다. 수업이론과수업과정 , 수업이론사범교육레포트 ,
수업理論과수업과정

레포트/사범교육
Ⅷ. 수업theory
1. 수업의 일반모형

수업의 concept(개념)
진위교(1984, p.18) - 교수를 광의로, 수업을 협의로 파악하는 학자가 있는 반면, 그 반대로 수업을 광의로 교수를 협의로 파악하는 학자가 있다고 말하고, “수업이란 목표(目標)로 설정한 행동유형의 變化, 즉 학습이 학습자에게 일어나도록, 그의 내적 과정에 맞추어 그의 외적 상황과 조건을 설계·개발·관리하는 과정”이라고 定義(정의)
Corey(1967) - 수업이란 개인으로 하여금 특정한 조건하에서 또는 특정한 상황에 대한 reaction 으로서 특정한 행동을 나타내도록 학습하게 하거나 또는 그 특정 행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개인을 둘러싼 環境(환경)을 계획적으로 조작하는 과정

<그림 8-1>Glaser의 수업의 일반모형
1. 수업목표(目標)의 2. 출발점행동의 3. 수업절차의 4.학습성과의
선정과 진술 진단과 확인 선정과 실행 평가와 사정

피드백의 순환

Glaser의 수업의 일반모형의 한 특색은 수업과정을 교사에 의한 계속적인 결정과정으로 상징하고 있다는 점이다.
☞즉, 수업과정은 첫째 학습자들이 학습하기를 기대하는, 또는 교사가 가르치고자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모색하고 결정하기 위하여 교과의 내용을 分析하는 일이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0v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