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vr.kr [Edge][경영학] 누리망 시대의 새로운경영 > 360vr7 | 360vr.kr report

[Edge][경영학] 누리망 시대의 새로운경영 > 360vr7

본문 바로가기

360vr7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Edge][경영학] 누리망 시대의 새로운경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3 13:36

본문




Download :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hwp




이러한 인터넷(Internet)은 기업들에게도 영향을 미쳤으며 인터넷(Internet)의 영향력은 더욱 커져가고 있다.
※e-Procurement란 물품 선택, 구매요청, 승인, 주문 , 운반 결재 및 수령까지 구매 프로세스 전체를 인터넷(Internet)을 통하여 자동화하는 것이며 필요한 자재의 조달을 공급 시장과 연결하여 처리함으로써 구매 업무의 최적화를 도모하는 전략(戰略) 적 방법이다. 전자상거래는 인터넷(Internet)을 기반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전자상거래의 시장 규모는 인터넷(Internet)의 활용에 따라 직접으로 영향을 받는다.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사라지고전세계의 사람들이 한곳에 모여 이야기하는 시대가 열리게 되었다.
다.
●시대적 흐름(Trend)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인터넷경영 인터넷시대경영 온라인경영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활용
[경영학] 누리망 시대의 새로운경영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2654_01.gif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2654_02_.gif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2654_03_.gif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2654_04_.gif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2654_05_.gif
●정의(定義)(Definition)



누리망 시대의 새로운경영

1.서론(Introduction)

설명




인터넷(Internet)이 부상하면서 사회의 흐름은 많이 달라지게 되었다. IDC는 2002년 발표한 data(자료)에서 2001년 인터넷(Internet) 사용자는 5억 20만 명에 달하였으며, 2006년까지 16.1%의 CAGR(Compound Annual Growth Rate) 을 나타내어 2006년 인터넷(Internet) 사용자는 10억 5,320만 명에 이를 것으로 展望하고 있다.




이번 보고서를 통해 기업이 인터넷(Internet)이라는 새로운 사회적 흐름에 대처하기위한 새로운 경영방식을 알아보고자 한다. 2006년까지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이 빠른 성장을 나타냄에 따라 2006년 세계시장의 36.4%를 차지할 것으로 보인다. 인구대비 인터넷(Internet) 이용률을 살펴보면 미국이 45%이상으로 가장 높은 이용률을 이루고 있는 반면, 아시아/태평양지역은 20% 이하의 이용률을 나타내고 있다.

Download : 인터넷시대의새로운경영.hwp( 37 )



인터넷시대의 새로운경영
순서




※e-Market place란, 여럿의 기업의 구매자와 판매자가 필요한 제품이나 서비스를 최적의 조건으로 다양한 구매방식에 의해 사고 팔 수 있도록 하는 인터넷(Internet) 가상공간이며 기업 간의 전자상거래를 위한 공간을 대표하면서 새로운 B2B 닷컴모델이자 닷컴기업이고 기업 간의 네트워크적(e-collaboration) 협력을 통하여 궁극적으로 공급망(Supply chain) 상의 공통가치의 극대화를 지향하기 위해 만들고자 하는 기업 간의 상거래 재반을 위한 인터넷(Internet) 상의 새로운 시장을 말한다.
자동화된 구매프로세스를 통해 주문 및 처리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는 점은 e-Procurement와 비슷하지만, e-Procurement가 주로 하나의 Buyer와 다수의 Supplier 간의 거래 관계를 효율화 시키는 데 목적이 있다는 것에 그 차이점이 있다. 실제로 전자상거래의 기술, 시장 측면에서의 급속한 발전은 인터넷(Internet)의 확산에 기인하고 있다. 인터넷(Internet)을 이용하여 전자상거래를 활용하는 인터넷(Internet) 구매자는 2001년 전체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29%를 차지하였으며, 2006년까지 비중이 점차 확대되어 2006년에는 인터넷(Internet) 구매자가 전체 인터넷(Internet) 이용자의 48%로 5억 5,300만 명에 이를 것으로 예측된다 지역별 인터넷(Internet) 이용자 수를 살펴보면 2001년 서유럽, 아시아/태평양, 미국 지역이 각각 세계시장의 30%, 30%, 29%를 차지하여 89%의 점유율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e-Market place는 수직적 e-Marke tplace, 수평적 e-Market place, 상업적 e-market place 3가지로 분류할 수 있다.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0v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