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르너와 오수벨의 학습theory(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2-01 07:44본문
Download : 브르너와 오수벨의.hwp
1)수용학습과 발견학습
1)개념(槪念)도
(4)부르너의 교수理論(이론)과 과학교육
(2)발견학습理論(이론)
(1)지식의 구조
순서
(1)학습의 종류
지식의구조 과학교육 오수벨 부르너
2.오수벨의 유의미 학습理論(이론)
(3)나선형교육과정
4.발견학습을 통하여 배운 개념(槪念)은 오래 기억된다
2)인지구조
4)통합적 조정





1)선행조직자
3.발견의 과정을 직접 경험함으로서 발견의 기술과 방법을 터득
2)점진적 분화
지식의구조 과학교육 오수벨 부르너 / (발견학습theory(이론))
1.부르너의 수업理論(이론)
3)상위학습
(2)유의미 학습 理論(이론)
1.발견학습은 개인의 지적 능력을 키워 줄 수 있다(탐구능력과 문제해결력 터득)
설명
Download : 브르너와 오수벨의.hwp( 26 )
4)포섭과 망각적 포섭
지식의구조 과학교육 오수벨 부르너 / (발견학습이론)
브르너와 오수벨의 학습theory(이론)
3)학습태세
(3)유의미 학습에서의 인지과정
2)유의미 학습과 기계적 학습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4)유의미학습과 과학교육
2.학생들은 성공적으로 발견학습을 경험하면서 지적 희열을 경험(학생의 내적 보상)
1)학습project
2)거윈의 Vee발견법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