쉬르레알리슴Surrealism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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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0 12: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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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르레알리스트들은 이런 기법에 의한 최초의 전람회를 1925년에 열었다. 그후 1964년에는 다시 「쉬르레알리슴-원천·history·주변」전(展)이 파리의 화랑에서 개최되었으나, 너무 왜곡되고 편견에 치우친 전시회라는 …(생략(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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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이것을 위해서는 어떤 새로운 기법이 필요하게 되었는데 그 방법을 크게 나누면 오토마티슴과 데페(이)즈망이라는 것이다. 그러나 그것은 마치 빙산이 커다란 부분을 바닷물 속에 감추고 있는 것처럼 그 상식의 바닥에는 넓은 하의식(下意識)의 부분이 있어 늘 제약(制約)을 밀어내고 모습을 드러내고자 싸우는데, 그것이 억압이 늦춰진 틈을 타 꿈의 세계, 무의식의 행동 등으로 나타나게 된다는 것이다. 파리에서 다시 두 번째로 국제 초현실주의전이 개최된 것은 1947년의 일이었다. 따라서 쉬르레알리스트는 이 깊숙이 숨겨진 정신 생활을 보다 절실한 현실이라고 보아, 직관적이며 물질적인 것에 의해 그 가능한 표현의 극한에까지 이르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것이다.」라고 정의(定義)하고 있다아 즉 그에 의하면 보통 사람의 사고 방식은 처세술, 고정 관념(固定觀念), 이성 등에 의해 얽매어 매우 왜곡되어 있다는 것이다. 그리하여 쉬르레알리슴의 effect(영향) 아래 추상표현주의란 새로운 회화의 조류가 탄생하여 미국화단을 지배하게 되었다. 주요한 출품자는 에른스트, 아르프, 마송, 키리코, 맨 레이 등이었고 뒤에 뒤샹, 탕기, 재코메티가 참가했다. 1930년 일부 회원들이 마르크시즈멩 접근함으로써 운동은 분산되었고, 제 2차 대전 이후는 달리, 탕기, 에른스트 등이 도미(渡美)함으로써 운동의 주도권이 미국으로 옮겨지게 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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같은 해 브르통은 유명한 「쉬르레알리슴 선언」을 발표했는데, 여기에서 그는 쉬르레알리슴을 「이성에 의한 어떤 통제도 받지 않고, 또 미학적, 윤리적인 일체의 선입 관념도 없이 행해지는 사고의 받아쓰기(dictee)이다. 특히 자산가의 딸로 에른스트와 결혼했던 페기 구겐하임은 그녀가 경영하던 화랑인 「금세기 예술」을 통해 쉬르레알리슴을 미국에 introduce하는 데 결정적인 공헌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