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31 15:16
본문
Download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hwp
하지만 그 내용이 학습목표(目標)가 학생의 경험과 발달 수준에 맞지 않으며, 항목이 너무 많다.교과서구성의일반적원리와교육학교과서제작시고려사항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사범교육레포트 ,
,사범교육,레포트
Download :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hwp( 71 )
설명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해서 알아본 data(자료)입니다.
(3) 내용 : 내용의 선정과 조직, 내용체계 分析
교과서의 학습내용이 순차적으로 제시되어 있으며, 목표(目標)…(省略)
다. 이는 adolescent(청소년)기가 “제 2의 탄생”이라 불릴 만큼, 한 사람의 생애에 있어 매우 중요한 시기이기 때문에, 이 시기의 문제를 지혜롭게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거라 생각된다
학습목표(目標)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property(특성)과 고민에 대해 살펴봄으로써, 학생 자신에게 닥친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하는 수업의 방향을 잘 암시해 주고, 학습내용을 함축하고 있으며, 체계적이다.
레포트/사범교육
교과서구성의일반적원리와교육학교과서제작시고려사항
Ⅰ. 교과서 구성의 일반 원리
1. 교과서의 성격
2. 좋은 교과서가 갖추어야 할 보편성
3. 제7차 교육과정에 따른 교과용 도서 편찬 방향
4. 교과서 구성의 기본 원리
(1) 기본 방침
(2) 학습 내용의 선정과 조직
(3) 교수ㆍ학습 방법 및 단원 구성
Ⅱ. 교육학 교과서 제작 시 고려 사항
1. 교양 총론
2. 교육학 교과서 제작 시 고려 사항
Ⅲ. 교과서의 재구성 방향
1. 현 교육학 교과서의 分析 및 비판
(1) 관점 : 교재에 내재된 가치와 기본 관점
(2) 목표(目標) : 단원설정의(定義) 이유 및 학습 목표(目標)
(3) 내용 : 내용의 선정과 조직, 내용체계 分析
(4) 방법 : 방법적 함의와 평가
2. 교과서의 재구성 방향
(2) 목표(目標) : 단원 설정의(定義) 이유 및 학습 목표(目標)
단원 《9. adolescent(청소년)기의 property(특성)과 고민은 무엇인가?》는 adolescent(청소년)기의 신체적, 심리적 특징과 다양한 관심, 고민 등에 대하여 생각해 보고, adolescent(청소년)기의 property(특성)과 처리해야할문제를 이해함으로써 adolescent(청소년)기에 직면하는 문제를 스스로 극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설정되었다.






순서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
교과서 구성의 일반적 원리와 교육학 교과서 제작시 고려사항에 대해서 알아본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