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후감] B2B 브랜드 marketing 을 읽고쓰기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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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5 04: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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흔히 소비자라 하면 개인 고객을 떠올리지만 사실 개인 소비자 못지 않게 중요한 구매자는 기업 고객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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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계적인 브랜딩 과정이 필요한때
필립코들러의 브랜드 marketing 을 읽고쓰기 느낀점과 감상을 요약해 보고자 한다. 그렇지만 전 세계 무역 거래의 절반 이상이 기업간 거래라는 점을 감안하면 기업 고객의 중요성이 더욱 강조된다된다. 따라서 최근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한 B2B 시장에서도 상품들이 유사해지고 경쟁이 심화되면서 B2B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한 선호를 창출하기 위해 새로운 차별화 요소로 브랜딩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고 있다아 이에 따라 저자는 B2B 기업의 제품도 적극적인 브랜딩 작업을 해야 한다고 강조한다.
레포트 > 인문,어학계열
그렇다면 B2B기업에게 필요한 브랜딩 戰略이란 무엇일까? 이 책은 B2C와의 차이점을 통해 B2B 브랜딩이 왜 필요한지에서부터, B2B 브랜딩 戰略을 실행하기까지의 과정, 브랜딩의 영역, 브랜딩을 통한 성장 가속화, 브랜딩 과정에서 빠지기 쉬운 함정, 기업의 未來, 그리고 성공적인 B2B 브랜딩 기업 instance(사례)등을 제시하고 있다아
[독후감] B2B 브랜드 marketing 을 읽고쓰기서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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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필립코들러의 브랜드 마케팅을 읽고 느낀점과 감상을 정리해 보고자 한다.
순서
브랜드 구축 과정은 브랜드 계획, 브랜드 analysis, 브랜드 戰略, 브랜드 구축, 그리고 브랜드 모니터링으로 구성되어 있다아
독후감,B2B 브랜드 마케팅
반면에 그동안 브랜딩은 코카콜라, 맥도날드, 나이키 등과 같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한 제품의 성공 戰略으로 강조되어 왔다. 흔히 소비자라 하면 개인 고객을 떠올리지만 사실 개인 소비자 못지 않게 중요한 구매자는 기업 고객들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