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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상거래와 정보보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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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6 17: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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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망의 고도화

◦인터넷(Internet)망이 4~8개의 과다한 접속노드로 연결되고 수십개의 인터넷(Internet)망이 거미줄같이 상호접속되어 통신속도가 저하
◦가입자망 …(투비컨티뉴드 )




순서

◦전자서명법(시행일 99...



가. 전자상거래를 위한 기본법 제정 공포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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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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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거래법(시행일 99. 7. 1. 산업자원부)
전자상거래와 정보보호


가. 전자상거래를 위한 기본법 제정 공포◦전자거래법(시행일 99. 7. 1. 산업자원부)◦전자서명법(시행일 99... , 전자상거래와 정보보호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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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 전자상거래를 위한 기본법 제정 공포

◦전자거래법(시행일 99. 7. 1. 산업자원부)
◦전자서명법(시행일 99. 7. 1. 정보통신부)

나. 전자거래기본법

◦전자문서 및 전자서명에 법적효력 부여
◦범government 적 전자거래 촉진정책의 총괄조정과 효율적 추진을 위한
전자거래정책협의회 구성
◦전자거래 및 법·제도에 대한 연구 및 표준개발 등을 담당하는
한국전자거래진흥원 설립
◦전자문서표준화를 담당하는 한국전자문서교환위원회 설립
◦중소기업에 대한 교육훈련, 기술지도 및 컨설팅 등을 실시할
전자상거래지원센타 운영

다. 전자서명법

◦전자거래의 활성화를 위하여 공인인증기관의 정보인증에 대하여
법적효력 부여
◦정보통신부 장관이 공인인증기관을 지정
◦국가간 인증서에 대한 상호인증시행

3. 전자상거래 기본모형의 조기구축

가. 쇼핑몰의 전문화

◦쇼핑몰에 구비되어 있는 상품이 시중유통점과 비교할 때 상품수나 종류가 다양하지 못하여 소비자의 상품 선택 폭이 제한
◦특정품목에 대한 상품을 전부 갖춘 전문 매장도 부족한 실정
◦종합쇼핑몰보다는 전문쇼핑몰을 크게 선호
◦향후에는 종합쇼핑몰과 특화된 전문쇼핑몰로 양분될 것으로 展望

나. 상품정보 DB 개발 및 운영

◦동일 상품에 대하여 업체별 별도의 상품 DB 운영으로 국가자원낭비
◦상품정보 표준화 미비로 동일상품에 대해 각기 다른 형태의 상품
정보 제공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제품에 대하여 적절한 정보의 획득방법과
상거래방법의 요구
◦일본의 경우 97년부터 EC상품화상정보시스템추진협의회 운영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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