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BCG 매트릭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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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30 08: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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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직축의 시장성장률(MGR : Market Growth Rate)은 현재 그 사업부가 속한 시장의 연간 성장률을 나타내고 아래와 같이 구해진다. 따라서 BCG매트릭 스를 구성하는 양축은 시장성장률과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로 되어 있다. 네개의 주요 경쟁사로 구성된 아래 사업의 예를 보자. 각 회사의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계산된 각 회사의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다음과 같다. BCG매트릭스는 보다 높은 성장률을 가진 시장일수록 호의적으로 보고 있지만 그러한 시장은 그만큼 타 기업과의 경쟁 또한 치열할 것이므로 성장률이 높은 시장이 항상 기업에게 좋은 것만은 아니다.
(3)사업부의 평가 및 戰略
순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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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성장률은 보통 판매성장률(Sales Growth Rate)로서 측정된다.
(1)개요
BCG 매트릭스, BCG , 마케팅, 경영
다.





BCG 매트릭스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하여 기술
(2)BCG 매트릭스 구성
(5)BCG 매트릭스의 한계점
BCG 매트릭스의 전반적인 내용에 관하여 기술
→BCG매트릭스는 성장-점유율 매트릭스(Growth-share Matrix)라고도 불리운다.
기 업시advantage(장점) 유율기 업시advantage(장점) 유율A기업50%A기업2.0B기업25%B기업0.5C기업20%C기업0.4D기업5%D기업0.1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시advantage(장점) 유율과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
●BCG 매트릭스
●BCG 매트릭스
→`BCG 매트릭스`는 보스턴컨설팅그룹(Boston Consulting Group)에 의해 1970년대 초반
(1)개요
설명
[마케팅] BCG 매트릭스
(4)BCG 매트릭스의 특징
(2)BCG 매트릭스 구성
(BCG 매트릭스)
개발된 것으로, 기업의 경영戰略 수립에 있어 하나의 기본적인 분석도구로 활용되는 사업 포트폴리오(Business Portfolio)분석기법이다.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은 기업의 경쟁력을 반영한다고 볼 수 있다.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RMS : Relative Market Share)은 그 시장에서 가장 큰 경쟁자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에 대한 자사의 시advantage(장점) 유율을 나타낸 것으로서 아래와 같이 구해진다. 매트릭스상에서 나타내는 범위는 제일 낮은 시장성장률과 제일 높은 시장성장률을 포함하면 된다. 이 방법은 기업외적 요인인 사업부들이 속한 시장의 성장률과 기업내적 요인인 상대적 시advantage(장점) 유율의 관계에 의해 각 사업부들을 평가하고 戰略을 제시하여 주는 방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