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TESCO 홈플러스 marketing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21:49본문
Download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doc
② 매출액: 2000년은 6,510억, 2001년 1조 4,000억, 2002년 2조 1,468억 2003년 2조9,263억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2001년 1조3000 억원의 매출로 전년대비 230% 성장하며 3년만에 1조원 매출 돌파라는
유통업체 최단기간 기록을 세우며 20개 점포의 까르푸를 밀어내고 매출기준 업계3위 자리에 오른다. 1995년 5월 1일 출범한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영국 TESCO의 현금 2,568억원, 삼성물산의 현물 600억원, 총 자본금 3,168억원으로 처음 했다. 2002년에는 2조1468억원의 매출을 올려 진출 3년만에 할인점 업계 2위, 재계 매출순위 80위 기업으로 뛰어오르는 성과를 거두었다. TESCO는 지난 99년 5월 삼성물산과 합작계약을 통해 삼성TESCO를 설립하면서 홈플러스 지분 51%를 인수했고 같은해 6월 81%, 지난 2002년 2월에는 89%까지 지분율을 확대했다.
Download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doc( 85 )
Ⅰ기업introduction
1. 삼성-TESCO 홈플러스 introduction
1) 회사 설립
삼성 TESCO 홈플러스는 삼성물산의 유통업체 홈플러스와 영국 TESCO의 합작 회사다.
2) 회사 실태
① 종업원 수: 2001년 3월 기준으로 종업원 수는 3,470명에서 2003년 12월 기준으로 8,000명 이상이다. 54866플러스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경영경제레포트 ,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54866플러스






삼성-TESCO 홈플러스 marketing
순서
설명
삼성-TESCO 홈플러스 marketing 책략에 대해 分析해 보았습니다. 이번 계약 연장 및 TESCO의 지분 확대는 삼성물산의 재무구조 improvement을 위한 것이며 삼성TESCO의 경영에는 큰 變化(변화)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3) 점포운영 실태
① 2004년 현재 30개 점포 운영 중,(99년-2개, 2000년-7개, 2001년-14개)
② 2005년까지 55개 점포 출점 예정
4) 기업 이념
고객에게 항상 더 높은…(To be continued )
삼성-TESCO 홈플러스 마케팅전략에 대해 분석해 보았습니다.
③ 삼성TESCO는 24일 `TESCO와 삼성물산은 홈플러스 합작 계약을 2xxx년까지 연장하고, 향후 7년에 걸쳐 TESCO가 삼성물산으로부터 홈플러스 보유지분 10%를 추가로 인수해 지분율을 99%로 늘리기로 했다`고 밝혔다.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