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09-19 10:47
본문
Download :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hwp
--- 7명
③용돈 기입장을 사용하지 않는다.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 ,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사범교육레포트 ,
순서
다. --- 20명
*용돈을 사용하고 나서 용돈 기입장에 기록하나요?
①반드시 모든 것을 기록한다. --- 5명
③아주 조금만 계획한다. --- 28명
*은행이 어떤 일을 하는 곳인지 알고 있나요?
①잘 알고 있다아 --- 10명
②조금 알고 있다아 --- 25명
③모른다. --- 11명
④아무 것도 계획하지 않는다. ---1명
②어느 정도만 계획한다.
레포트/사범교육
♣교수goal(목표) 확인을 위한 요구analysis(분석)
1)요구analysis(분석)
(1)정보수집
(2)요구격차확인
1. 설문지 결과
2. 경제전문가 자료(data)
3. 언론정보
4. 교사의 觀察
(3)격차analysis(분석)
(4)제약 상황과 자원 확인
2)goal(목표) 진술 (Goal Statement)
♣교수 analysis(분석) 실시
1) goal(목표) analysis(분석) (Goal Analysis)
2)하위기능 analysis(분석)
♣학습자 analysis(분석) 및 환경 analysis(분석)
1) 출발점 행동 analysis(분석)
2) 학습자의 일반적 特性
3) 환경 analysis(분석)
)요구analysis(분석)
*요구analysis(분석) 동기
11월말 현재 신용불량자수가 360만 명을 육박하는 등 우리 사회가 ‘신용붕괴’위험에 처해 있지만 장차 신용사회를 이끌 어린이와 adolescent(청소년) 등을 대상으로 한 금융교육은 극히 미흡해 대책 마련이 시급하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아 특히 공교육이 금융관련 교육을 도외시하고 있는 가운데 일부 사교육 기관들마저 어린이 주식 게임 등 시류에 편승한 교육방식으로 ‘돈이면 다 된다’는 식의 그릇된 가치관을 심어주고 있다아 전문가들은 “우리 금융교육 인프라는 ‘원시적’ 수준”이라며 “신용사회 정착을 위해 정부차원 의 특단의 대책이 필요하다”고 입을 모으고 있다아
(1)정보수집
-피교육자인 학생, 경제전문가, 언론, 교사 자신
(2)요구격차확인
a. 자료(data)수집 형식
1. 설문지 (남산 초등학교 5학년 1반 37명 대상)
2. 경제전문가 자료(data)
3. 언론정보
4. 觀察
b. 연구 사정 연구의 결과
1. 설문지 결과
*평소에 용돈을 쓰기 전에 구체적으로 어떤 곳에 쓸 것인지 계획하나요?
①완벽하게 계획하고 나서 사용한다. --- 5명
*가정에서 부모님으로부터 금융과 경제에 관한 교육(예 > 용돈기입장 쓰는 요…(To be continued )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설명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






Download :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hwp( 44 )
,사범교육,레포트
수업설계안-용돈계획하기에 관한 내용입니다. --- 2명
*은행에 가서 돈을 저금하거나 인출, 송금 하는 일을 해본 적이 있나요?
①내가 직접 해 본 적이 있다아 --- 13명
②다른 사람이 하는 것을 본 적이 있다아 --- 19명
③해본 적도 없고, 남이 하는 것을 본 적도 없다. --- 2명
②어느 정도만 기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