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theory 과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 360vr4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360vr4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theory 과 반두라의 사회학습the…

페이지 정보

본문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hwp





Download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hwp( 53 )




<목 차>

Ⅰ. 스키너의 행동주의 理論
1. 스키너와 행동주의 학습理論
1) 스키너의 생애
2) 행동주의 학습理論
2. 스키너의 행동주의 理論 : 조작적 조건화
1) 조작적 조건형성理論
2) 스키너의 실험
3) 작동조건형성의 주요원리
4) 학습원리
3. 행동주의理論의 공헌과 비판점
1) 공헌
2) 비판점
4. 행동주의理論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

Ⅱ. 반두라의 사회학습理論
1. 반두라와 사회학습理論
1) 반두라의 생애
2) 사회학습理論의 개념(槪念)
2. 사회학습理論
1) 觀察학습
2) 자기조절
3) 상호결정론
4) 자아효능감
5) 모델링
3. 사회학습理論의 공헌과 한계점
1) 공헌
2) 비판점
4. 사회학습理論이 교육에 주는 시사점

Ⅲ. 스키너 행동주의理論과 반두라 사회학습理論의 비교
1. 공통점
2. 차이점

<서지사항>



Ⅰ. 스키너의 행동주의 理論

1. 스키너와 행동주의 학습理論
1) 스키너의 생애
스키너는 1904년 3월 2일 펜실베이니아주의 서스쾌안나에서 태어났다. 그는 쥐나 비둘기 등 하위동물을 연구한 후, 그 원리를 성인의 정신분석 및 자폐성 어린이 연구, 인간 언어의 분석, 학습기계의 고안 등의 상황에 적용시켰다. 1936년부터 1945년까지 미네소타대학에서 강의를 하는 동안 스키너는 행동주의 학파의 선구자적 위치에 올라서게 되었다. 또한 스키너 상자(Skinner Box)로 널리 알려진 장치를 동물의 조작…(투비컨티뉴드 )

설명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theory 과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放通大(방통대) 과제課題입니다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放通大(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環境(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theory 과 반두라의 사회학습theory 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explanation)하시오.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에 대한 방통대 과제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방통대가정학과3학년인간행동과사회환경B형]스키너의행동주의이론과반두라의사회~ , [방통대 가정학과 3학년 인간행동과 사회환경 B형] 스키너의 행동주의 이론과 반두라의 사회학습이론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설명하시오.기타방송통신 ,



순서

,기타,방송통신




[放通大(방통대)가정학과3학년인간행동과사회環境(환경)B형]스키너의행동주의theory 과반두라의사회~

여러 가지 data(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1.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2.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3.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4.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5.gif [방통대%20가정학과%203학년%20인간행동과%20사회환경%20B형]%20스키너의%20행동주의%20이론과%20반두라의%20사회학습이론의%20공통점과%20차이점을%20설명하시오_hwp_06.gif
방송통신/기타

다. 스키너는 소년시절에 움직이는 기계를 발명하는데 많은 시간을 보냈으며 훗날 그가 觀察 가능한 행동을 변형시키는 데에 대한 관심으로 연결되었다. 흥미로운 일은 재학 중 어떠한 심리학과목도 수강하지 않았다는 사실이다. 특히 1971년에 받은 미국심리학회(APA)의 금메달에는 다음과 같이 쓰여 있다
“B. F. Skinner에게 -- 심리학적 연구의 개척자이며 理論의 지도자이고, 기술의 완성자이며 우리 세계의 행동 연구의 혁명을 이룩한 사람” (American Psycholohist. 1972년 1월호. p72) 스키너가 제일 관심을 갖는 영역은 행동의 경험적 분석이다. 대학 졸업 후, 아테네 문학을 공부하며 작가가 되려했으나 포기하고 1928년 하버드대학의 심리학과 대학원에 입학하여 동물행동을 전공했으며, 1931년 박사학위를 받았다. 변호사인 아버지 슬하의 안정된 가정environment(환경) 속에서 보상과 벌이 주어지는 적절한 훈육을 받으면서 스키너는 학습을 중시하게 되었다. 스키너는 학부에서 심리학을 전공하지 않았기 때문에 혹독한 연구계획을 세우고 박사학위를 받은 후에도 1936년까지 하버드에서 동물의 신경체계에 대한 연구를 계속하였다. 고교시절, 문학·수학·자연과학의 착실한 교육을 받은 스키너는 12926년 뉴욕주의 해밀튼대학에서 영문학 학사를 받았다. 1947년 하버드로 돌아와 심리학교수로 제직하는 동안 자연과학분야의 대통령표창 등 심리학계의 많은 상을 받게 된다된다.

REPORT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360vr.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