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릭터 산업에 마주향하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19:27
본문
Download :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hwp
,경영경제,레포트
캐릭터산업에마주향하여
캐릭터 산업에 마주향하여





1. 캐릭터의 관념
캐릭터란 크게 두 가지로 나누는데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와 marketing 적 의미의 캐릭터로 분류된다된다. 둘째, 아이템의 극대화와 다양화로 브랜드를 差別하는 점과 하나의 브…(생략(省略))
설명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캐릭터산업에대해서 ,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경영경제레포트 ,
Download : 캐릭터 산업에 대해서.hwp( 19 )
다. 먼저 어떤 물질의 characteristic(특성)을 나타내는 성향을 사전적 의미의 캐릭터라고 하며 고부가가치 창출을 위해 인위적이고 의도적인 전략(戰略) 하에 사용의 목적을 갖고 탄생한 생명력을 갖는 현상을 그림이나 사진 등으로 표현한 것을 marketing 적 의미의 캐릭터라고 할 수 있다
2. 캐릭터의 산업화 및 특징
캐릭터 산업이란 그 목적이 상품이나 서비스의 판매에 있어 고객 흡입력, 시장의 독점력, 타사 제품과의 差別화 및 지명도 향상 등의 특징을 marketing 에 이용하는 데 있으며, 캐릭터 산업은 캐릭터의 일반적인 외형상의 특징보다 이름, 성격, 행동, 목소리 등 그것이 갖고 있는 강한 개성을 제품 또는 서비스에 이전시켜 친근감을 형성하는 것이다. 캐릭터 산업의 주요 characteristic(특성)으로 우선 `Non Sex, Non Age, Non eneration` 을 들 수 있다 또한 캐릭터로서의 높은 사업적 가치를 인정받고, 일단 캐릭터로서의 가치가 인정되는 기간에는 별도의 투자 없이 수익을 창출하는 이른바 고부가 가치 산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