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의 의의와 종류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7 09:01
본문
Download : 광고의 의의와 종류.hwp
즉, 홍보나 선전은 광고처럼 일정한 광고료를 내지 않으며, 또 홍보나 선…(skip)
광고의의의와종류
Download : 광고의 의의와 종류.hwp( 96 )
,경영경제,레포트
광고의 의의와 종류
다.
광고와 흔히 혼동해서 쓰는 PR(public relations)와 선전(propaganda)은 ꡐ유료ꡑ ꡐ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ꡑ이란 두 관점에서 광고와 다르다. 광고의 정이는 다양하나, 미국 마케팅 협회가 1963년에 ꡒ광고란 누구인지를 확인할 수 있는 광고주가 하는 일체의 유료형태에 의한 아이디어, 상품 또는 서비스의 비대개인적(非對個人的:nonpersonal) 정보제공 또는 판촉활동이다ꡓ라고 정이 한 바 있다아 1969년 미국 일리노이대학의 S.W.던 교수는 《Advertising, Its Role In Modern Marketing》에서 ꡒ광고란 광고 메시지 속에 어떤 형태로든 밝혀져 있는 기업이나 비영리기관 또는 개인이 여러 매체에 유료로 내는 비대개인적 커뮤니케이션이다ꡓ라고도 정이하였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광고의의의와종류 , 광고의 의의와 종류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1. 광고의 의의
2. 광고의 종류
광고란 기업이나 개인 ·단체가 상품 ·서비스 ·이념 ·신조 ·정책 등을 세상에 알려 소기의 목적을 거두기 위해 투자하는 정보활동으로서 글 ·그림 ·음성 등 시청각 매체가 동원된다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