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航空(항공) 마케팅전략(strategy)분석및 제주航空(항공) discrimination화전략(strategy)및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07 23:28
본문
Download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hwp
2006년 6월5일 국내선 운항을 처음 한 제주航空은 2008년 7월 국제선 취항을 처음 했으며, 2009년 3월부터는 국내 LCC(Low Cost Carrier, 저비용航空사)로서는 처음으로 국제선 정기노선을 취항하면서 글로벌 航空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본론
① 제주航空 기업analysis(분석)
⑴ 제주航空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1) SWOT analysis(분석)
Strength
Weakness
파격적으로 저렴한 가격 정책
제주도관광 이미지와의 연계 효과(效果)
기존 航空의 기체보다 열악한 서비스
안정성에 대한 고객의 확신 부족
Opportunities
Threats
국제선 운항조건 조기 획득
저가 航空에 대한 NEEDS 증가
중, 단거리 해외 여행객의 증가 추세
외국 메가 航空사들의 한국 노선 진출
기존 양사(대한航空, 아시아나)의 견제 심화 가능성
2) STPanalysis(분석)
Segmentation
① 연령대별 세분화
② 이용자 특성(特性)별 세분화
Targeting
① 10~30대의 연령대
② 저가격을 원하는 여행목적 또는 실용적인 비즈니스 목적을 가진 고객
Positioning
① 제주도지역을 기반으로 …(省略)
_hwp_01.gif)
_hwp_02.gif)
_hwp_03.gif)
_hwp_04.gif)
_hwp_05.gif)
_hwp_06.gif)
설명
다. 국내航空 점유율과 더불어 국제노선은 해외여행자 증가, china인 방문증가 등 지속적인 여행수요 증가와 LCC 취항 노선이 증가하면서 매 분기별로 2~2%씩 증가하고 있다
국내 LCC 航空사의 경우 마켓리더로는 제주航空이, 그 뒤로는 에어부산이 국내 LCC시장에서 가장 큰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다
② 제주航空 기업introduce
제주航空은 2005년 1월 애경그룹과 제주특별자치도가 공동 설립한 민관합작기업으로 대한航空과 아시아나航空에 이은 대한민국 3번째 국적航空사다.
제주항공,마케팅전략,제주항공,차별화전략,개선,VS,에어아시아,마케팅전략과,비교,경영경제,레포트
제주航空(항공) 마케팅전략(strategy)분석및 제주航空(항공) discrimination화전략(strategy)및 改善(개선) 방법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strategy)과 비교분석)
제주航空(항공) 마케팅전략(strategy)분석및 제주航空(항공) discrimination화전략(strategy)및 改善(개선) 방법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strategy)과 비교분석)
순서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 제주항공 차별화전략 개선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
레포트/경영경제
Download : 제주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제주항공 차별화전략및 개선방안 (VS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과 비교분석).hwp( 94 )
제주航空
marketing 전략(戰略) analysis(분석)
서론
① 국내 LCC 저가航空사 산업 environment(환경)
국내 LCC 航空사의 점유율 성장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현재, LCC의 航空 시장 점유율은 50%에 육박하고 있다 LCC 노선 중에 가장 많은 이용노선은 55%로 김포-제주 노선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