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02 19:23
본문
Download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hwp
이러한 요인들을 크게 나누어 보면, 문화적요인, 사회적요인, 개인적 요인 등이 있을 수 있다아 그 외에도 기업의 marketing 믹스와 環境이 influence(영향)을 줄 수도 있다아
문화적 요인
사회적 요인
개인적 요인
문화
하위문화
사회계급
준거집단
가족
역할과 지위
연령
직업
라이프스타일
성격
marketing 자극
제품
광고
경쟁사의 제품 및 광고
의사결정과정
정보처리과정
소비자reaction response
제품선택
상표선택
점포선택
구매시점 및 구매량결정
심리적 요인
태도, 학습, 욕구, 개성, 지각
3) 소비자 구매의사 결정 과정
소비자들이 구체적으로 특정이 상표를 구매하기까지 소비자가 의사결정을 내리는 과정은 다섯 단계로 나누어서 살펴볼 수 있다아 이러한 단계들은 문제의 인식, 대안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의 결정, 구매 후의 행동 등이다.
문제의 인식
대안의 탐색
대안의 평가
구매결정
구매 후의 행동
의의
소비자가 욕구를 인식
욕구충족을 위한 제품정보탐색
최종적인 상표선택
평가요소
-제품특성(特性)
-중…(省略)
레포트/경영경제
다. 최근의 매니지리얼 marketing (managerial) 의 견해에 있어서 기업활동에 대한 소비자행동이 갖는 비중이 더욱 증대되고, ‘소비자지향’이야말로 기본적인 이념이 되고 있다아
소비자가 모든 기업경영활동의 초점으로서 인식되고 표적으로 된 소비자군의 필요,욕구,reaction response이야말로 기업활동의 범위와 내용을 결정하는 것이라 할 수 있다아
2) 소비자의 구매행동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들
소비자가 특정이 제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에 그러한 의사결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치는 요인들은 매우 복잡하다.순서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경영학],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hwp( 73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
[경영학] 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strategy)에관한data(자료)
설명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1.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2.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3.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4.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5.gif)
![[경영학]%20소비자행동과마케팅전략에관한자료_hwp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A%B2%BD%EC%98%81%ED%95%99%5D%20%EC%86%8C%EB%B9%84%EC%9E%90%ED%96%89%EB%8F%99%EA%B3%BC%EB%A7%88%EC%BC%80%ED%8C%85%EC%A0%84%EB%9E%B5%EC%97%90%EA%B4%80%ED%95%9C%EC%9E%90%EB%A3%8C_hwp_06.gif)
1. 소비자 행동
1) 소비자 행동의 정이
소비자 행동은 기업의 marketing 시스템에서 일반적으로 環境요인의 하나로 이해된다
보덴(N.H.Borden)에 의하면 소비자행동은 marketing 행동을 안내하며, marketing 믹스의 결정을 직접적으로 제약하는 가장 중요한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