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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넷(Internet) 및 게임중독의 문제점과 치유方案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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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1 01: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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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게임산업을 government 적인 차원에서 보호 육성할 책임이 절실히 요구된다된다. 얼마전에 젊은부부가 게임에 빠져 자식의 목숨을 잃은 경우가 그 단적인 예이다. 음란물 중독
☞ 原因 ☞ 문제가되는점 ☞ 대책
7) 누리망 중독의 합리적 해결plan

2장. 게임중독
1) 게임중독이란
2) 게임중독 실태
3) 게임 중독증에 빠지는 이유
4) 게임 중독증의 증상
5) 靑少年의 게임culture 자기보고서 읽기의 실제
6) 게임을 나쁘게만 봐야 할 것인가?
7) 게임 중독증의 문제가되는점
8) 게임 중독증의 치료
9) 게임중독의 예방법
10) 게임 중독에서 벗어나기 위한 수칙
11) 건전한 온-라인게임산업 육성대책
(1) 核心(핵심)기술개발 지원
(2) 게임전문인력 양성 추진
(3) 건전한 온-라인게임 이용環境 조성
① 민간부문의 자율규제 활성화
②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온-라인 게임 규제체제 구축
③ 온-라인게임 중독 예방 및 치유활동 강화
12) 게임중독 해결책
(1) 금연학교같은 전문적인 게임중독 치료원 있어야
(2) 중독성 있는 부분 수정해야
(3) 셧다운제도 실시해야
13) 게임중독치유에 관한 나의 제언

Ⅲ. 결 론

참고data(資料)



Ⅰ. 서 론

21 세기(世紀) 의 유망산업 게임산업이다.
한국에 출시된 스타크래프트라는 게임은 경제뿐만 아니라 사회 전반적인 곳까지 적지않은 영향력을 행사하였다.


인터넷(Internet) 및 게임중독의 문제점과 치유方案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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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 론

Ⅱ. 본 론
1장. 누리망 중독
1) 누리망 중독이란?
2) 누리망 중독에 이르는 과정
3) 누리망 중독 진행과정
4) 누리망 중독 척도
5) Goldberg(1996)의 Internet Addiction Disorder 평가기준
6) 누리망 중독의 유형과 문제가되는점 및 대책
가. 게임중독
☞ 原因 ☞ 문제가되는점 ☞ 대책
나. 통신(채팅)중독
☞ 原因 ☞ 문제가되는점 ☞ 대책
다. 그러나 이것이 너무 지나치면 삶의 의욕을 상실할 뿐만 아니라 개인의 건강을 잃게괴어 정신적 육체적으로 황폐하게 하기도 한다. 게임을 잘하면 정신적인 에너지를 충전시키고 새로운 삶의 여유를 제공하기도 한다. 1998년 4월 스타크래프트가 수입되기 처음 하면서 불기 처음 한 게임 열풍은 이제 특정한 게임영역을 넘어 우리 사회를 온통 게임의 열기로 몰아넣고 있다아 ``스타크래프트``와 ``레드 헐렛``과 같은 전략(strategy)시뮬레이션에서 ``리니지``, ``바람의 나라``, ``어둠의 전설``, ``창세기``등 롤 플레잉 게임(Role Playing Game), 그리고 고돌이, 테트리스, 지뢰찾기 등 지극히 단순한(?) 온-라인형 게임 포탈사이트에 이르기까지 게임은 이제 우리의 culture가 되었으며 새로운 놀이가 되었다. 당시 IMF로 국가 경제가 극심한 정체에 빠져있을 때 출시 1년만에 55만장…(투비컨티뉴드 )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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