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이미지 제고 전략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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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09-17 09:0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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따라서 동북아의 중심 위치에 자리잡은 우리 나라가 갖고 있는 지경학적인 advantage과 경제의 역동성, IT 인프라, 뛰어난 관광 자원을 충분히 홍보할 수 있는 국가이미지 strategy이 더욱 요구된다된다.


동북아의 중심 위치에 자리잡은 우리 나라가 갖고 있는 지경학적인 장점과 경제의 역동성, IT 인프라, 뛰어난 관광 자원을 충분히 홍보할 수 있는 국가이미지 전략에 대해서 정리했습니다. , 국가이미지 제고 전략 방향경영경제레포트 ,
다.
한국의 이미지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기사의 대부분은 한국발 기사로 국가이미지가 한국에서부터 제대로 관리되지 않고 있다 한국적인 독특한 이미지를 창출할 수 있는 文化(문화) 관련 보도는 극히 …(생략(省略))
순서
동북아의 중심 위치에 자리잡은 우리 나라가 갖고 있는 지경학적인 장점(長點)과 경제의 역동성, IT 인프라, 뛰어난 관광 자원을 충분히 홍보할 수 있는 국가이미지 전략에 마주향하여 요약했습니다.
국가이미지 제고 전략 방향
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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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1. 구심점 없는 국가이미지 홍보
2. 국가이미지 제고를 위한 절호의 기회
3. strategy : 국가이미지 제고 그랜드플랜 수립
4. 컨텐츠 : 일류 상품, 일류 서비스
5. 국내 환경 : 국민의식과 기업 환경의 變化(변화)
1896년 독일의 윌리암스 E. Williams가 자사 상품에 `Made in Germany` 로고를 사용하여 국가이미지를 해외 marketing 에 처음으로 활용한 이래 국가이미지는 소비자의 구매를 촉진시키는 보이지 않는 손으로 작용해 왔다. `KOREA`하면 떠올릴 수 있는 상징물이나 로고가 있을 경우 국가이미지를 보다 효능적으로 전달할 수 있으나 이에 대한 국민적 논의조차 아직 이루어지지 않고 있는 실정이다.
실제로 그동안 발표된 각종 설문 조사 결과를 보면 소비자들은 새로운 수입 브랜드를 접했을 때 그 브랜드와 원산지 국가의 이미지를 결합하여 생각하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따라서 자국 기업의 해외 marketing 과 외국인투자 유치 등에 국가이미지가 긍정적인 방향으로 작용하게 하기 위해서는 국가가 strategy적으로 국가이미지를 관리할 필요가 있다
특히 우리 나라는 무역의 질적 성장을 이루기 위해 국가이미지 개선이 필요하다.
1. 구심점 없는 국가이미지 홍보
그러나 현재 우리 나라의 국가이미지 제고 활동은 strategy적 측면에서 다소 문제가 있다 먼저 한국을 대표하는 상징이 아직 만들어지지 않았다는 것이다. china과 ASEAN의 급부상으로 우리 수출 상품의 상당수가 가격경쟁에서 한계에 직면하고 있어 디자인, 브랜드를 통한 질적 향상이 더욱 절실히 요구되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고부가가치화 strategy이 성과를 거두려면 긍정적 국가이미지가 전제되어야 할 것이다.
우리 경제의 21世紀 발전 strategy으로 제시되는 동북아 중심지화 strategy이 성공하기 위해서는 다국적기업의 지역 본부와 외국 관광객의 유치가 필수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