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60vr.kr [기업marketing 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 360vr3 | 360vr.kr report

[기업marketing 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 360vr3

본문 바로가기

뒤로가기 360vr3

[기업marketing 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28 15:35

본문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버거킹 성공사례.doc




작아도 매서운 어린이 클럽은 창설된 지 4년 정도 되었다. 광고를 할 때마다 실패의 연속이기 때문에 광고 대행사에게는 <마의 회전문>이라 일컬어지며 악명이 높다. 판매성과 역시 비참하기 이를 데 없었다. 그러나 이 장기적인 캠페인도 멋지게 참패당하고 급기야 18개월 후에는 중단되고 말았다. 그것이 바로 어린이 클럽이다. 버거킹 당사자도 참패를 솔직히 인정했다.
버거킹은 언제나 맥도날드에게 한 발 뒤지며 업계 2위를 차지하고 있는 햄버거 체인이다. 월스트리트 저널지는 1980년대부터 1990년대 전반에 걸쳐 상당한 수의 대행사가 이 회전문으로부터 밀려났다고 혹평하고 있다
버거킹은 전에 허브 더 너드 (Herb the Nerd)라는 대대적인 광고 캠페인을 전개했던 적이 있었다. 손님들은 혼란스러워하고 가맹점은 마구 화를 내었다.
마케팅 전영역에서 차지하는 매출액은 작지만 바야흐로 훌륭한 달러박스로 자라나고 있다
구태의연한 매스광고캠페인의 성과는 보잘 것 없지만 어린이 클럽의 아동 식품 부문만 국한하여 살펴 보면 이제는 매출이 클럽 개발 당시의 세 배에 이르고 있다
버거킹 어린이 클럽에서는 연령층별로 묶어 각 연령층에 맞게 편집된 회원지를 발송하고 있다 3세부터 5세까지의 그룹에게는 스몰 프라이(small fire), 5세부터 7세까지는 그레이트 세이크(Great Shake), 8세부터 10세까지는 네 멋대로 해라(Have Your Own Way)라는 이름으로 발송하고 있다 지능의 발달 수준을 고려한 각각의 편집 내용은 아주 잘 짜여져 있다 어린이가 정신없이 빠져들 만한 추리나 퍼즐이 核心을 이루고 …(생략(省略))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기업마케팅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 [기업마케팅사례] 버거킹 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 기업마케팅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기업마케팅사례]%20버거킹%20성공사례_doc_01.gif [기업마케팅사례]%20버거킹%20성공사례_doc_02.gif

[기업marketing 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기업마케팅사례,버거킹,성공사례,경영경제,레포트

순서



[기업marketing 사례] 버거킹 성공사례


Download : [기업마케팅사례] 버거킹 성공사례.doc( 11 )


다.
버거킹은 매스광고 논쟁에 열중한 나머지 경영分析(분석)표상 급성장하는 核心 고객층을 경솔하게도 간과하고 있었던 것이다. 무엇을 착각했는지 버거킹에 한번도 모습을 드러낸 적이 없는 수수께끼의 인물을 중심에 앉힌 코미디 형식의 광고로 슬로건은 `가끔씩은 도를 넘어서야`라는것이었다. 캠페인은 멋지게 실패했으며 너무 과격한 슬로건은 오히려 오해를 낳았다.
전체 6,654건 1 페이지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evga.co.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Copyright © 360vr.kr.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