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 경영론 - China 은행업 시장분석(5C분석 & SWOT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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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20:14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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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hina(중국) 의 금융 산업은 19세기 중반부터 외국은행의 지점들이 china(중국) 에 진출하고 이를 계기로 근대식 은행이 설립되는 등 비교적 오랜 歷史(역사)를 가지고 있으나 청나라 말기 이후 중화인민공화국이 건국되기까지 장기간 내전을 겪는 과정에서 금융기관이 난립하고 지역마다 상이한 화폐가 유통되는 등 무질서한 양상이 계속되었다.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1. china(중국) 은행업의 歷史(역사)
(1) 단일은행 (1949년~1978년)
2. 외국계 은행
Ⅴ. Company (China에 진출한 한국은행&SWOT분석)
1. WTO 가입 후의 alteration(변화)
2. China 은행업의 구조
4. 카드시장
Ⅲ. Consumer (China 소비자의 특징)
Ⅰ. China Market (China 시장의 특징)
Ⅱ. Change (China 시장의 alteration(변화) )
중화인민공화국이 수립된 1949년 이후부터 개혁개방이 처음 된 1978년 이전까지 유지되어온 사회주의체제는 생산수단의 국유화, 수익창출을 위한 생산 활동 억제, 시장교환과 화폐사용의 최소화 등으로 특징지을 수 있다. 이러한 정치 제도적 기틀을 바탕으로 china(중국) 政府(정부)는 이 기간 동안 주요 책략 산업을 선정하고 자원을 집중적으로 배분하여 산업구조 變化(변화)에 촉진을 가했다. 전통적인 사회주의체제하의 단일은행의 기능을 가지고 있던 기관이 바로 인민은행이었다. 이에 政府(정부)의 경제부처와 단일은행이 서로 협력하여 세금징수 및 예금을 통하여 자원을 모으고 중앙에 집중된 자원을 국가의 책략적 目標(목표)에 따라 다시 배분했다. 이러한 歷史(역사)적 배경 하에 형성된 china(중국) 의 금융시스템은 1949년 중화인민공화국 건립 이후 정치경제적 여건의 變化(변화)와 더불어 변천을 거듭하여 왔다. 계획경제체제에서 자금전달 창구로서 금융부문이 제대로 된 역할을 하기 위해서는 실물 및 금융 자원의 흐름을 효율적으로 추적할 수 있는 단일은행 제도가 필요했다. 따라서 금융부문은 단순히 중앙집권적 계획경제의 자금전달 창구로서 신용배분과 리스크관리에 있어 극히 수동적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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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진출 전략(戰略)
설명
Ⅰ. China Market (중국 시장의 특징) 1. 중국 은행업의 역사 2. 중국 은행업의 구조 Ⅱ. Change (중국 시장의 변화) 1. WTO 가입 후의 변화 2. 최근의 7년간의 변화 Ⅲ. Consumer (중국 소비자의 특징) 1. 주택대출 2. 자동차 담보대출 3. 개인은행시장(Private Banking) 4. 카드시장 Ⅳ. Competitor (중국 시장의 경쟁자) 1. 중국의 주요 은행 2. 외국계 은행 Ⅴ. Company (중국에 진출한 한국은행&SWOT분석) 1. 한국계 은행의 중국투자 현황 2. SWOT 분석 3. 진출 전략
Ⅳ. Competitor (China 시장의 경쟁자)
1. China 은행업의 역싸
2. 자동차 담보대출
2. 최근의 7년간의 alteration(변화)
아시아 경영론 - China 은행업 시장분석(5C분석 & SWOT분석)
아시아 경영론,중국 은행업 시장분석,5C분석,SWOT분석
2. SWOT 분석
1. 한국계 은행의 China투자 내역
1. 주택대출
3. 개인은행시장(Private Banking)
1. China의 주요 은행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