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기인상주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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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3 12: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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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러한 발전은 〈우리는 언제 결혼할까 Nafea Faa Ipoipo〉ㆍ〈휴일 Nave Nave Mahana〉ㆍ〈황금빛 육체 Golden Bodies〉와 같은 작품에서 나타난다. 이처럼 고갱은 브르타뉴의 퐁타방(1889~90), 르풀뒤(1894), 타히티(1891~93, 1895~1901), 마르케사스 제도(1901~03) 등지에서 지내면서 `자연 그대로의` 남녀의 모습을 그렸다. 이 모든 것에서 그의 의도는 어떤 `관념`을 그림으로 표현하려는 것이었고, 그결과 그는 상징주의 운동을 주도한 화가로 인정받았다. 동시에 고갱의 그림은 뛰어난 색조 조화를 이루면서 더욱 화려해지고 더 자연스러운 시적 분위기를 띠었다. 타히티에서 그린 그의 대표작 〈우리는 어디에서 왔는가? 우리는 무엇인가? 우리는 어디로 가는가?〉는 1897~98년에 그린 대형작품으로 6년 동안의 작업이 절정에 달한 걸작이다.
후기인상주의와 고갱, 고흐 등의 작품과 작가들에 대해 조사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자신의 그림이 보기에 즐거운 것이 되기를 원했기 때문에 그림의 장식적인 효능를 목표(goal)로 삼았다. 원시생활을 거의 철학적이고 우의적으로 표현한 이 그림의 환상적이고 일관성 없는 시적 분위기는 아주 인상 깊다. 그러나 1890년대를 거치면서 그의 원시주의는 앵그르와 퓌비 드 샤반의 影響(영향)으로 공격적인 면이 완화되어 점차 둥글고 입체적인 형상과 좀더 완만한 곡선을 보여준다.
순서
후기인상주의와 고갱, 고흐 등의 작품과 작가들에 대해 조사한 data(資料)입니다. 그는 스웨덴의 극작가 아우구스트 스트린드베리에게 보낸 편지(1891)에서 `당신은 문명세계에서 고통받고 있는데 나는 야만의 세계에서 다시 활력을 얻고 있다`고 썼다.
1891년 이전에 고갱은 의식적으로 사물을 평면화하려는 경향이 있었으며, 이로 인해 종종 부자연스러운 효능를 낳기도 했다. 1899년부터 병이 깊어져서 계속 고통을 받으면서도 그는 원주민들을 옹호하기 위하여 행정당…(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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폴 세잔(Paul Cézanne 1839-1906)
조루주 쇠라(Goerges Seurat 1859-91)
폴 고갱(Paul Gauguin 1848-1903)
빈센트 반 고흐 (Vincent van Gogh 1853-1890)
고갱은 쉽게 분명한 이미지를 만들 수 있게 한 원시주의(primitivism)에 몰두했다. 고갱의 모든 작품은 영혼을 파괴하는 부르주아 문명의 물질주의에 대한 반항이었다. 그의 단순한 색채 조화는 그 이미지를 더욱 강화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