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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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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러나 실제로 네 개의 상표들을 면밀한 시장조사를 통하여 다음과 같이 별개의 세 분 시장을 目標(목표)로 하고 있으며, 점포들을 한 곳에 묶어 고객인력…(To be continued )

설명

시장세분화에 관한 내용입니다.
③ 마케터는 시장세분화를 통하여 자사상표들간의 불필요한 경쟁을 방지할 수 있따
ex) 의류업체인 E-Land는 네 개의 유사한 중저가 캐주얼 상표를 갖고 있으며 인접한 지역에 매장을 배치함으로써 자사상표들간에 경쟁을 유발시키고 있는 것처럼 보인다.
ex) 현대자동차는 다이너스티, 그랜저, 소나타, 아반떼, 엑센트와 같이 각 세분시장의 욕구에 맞는 差別(차별) 화 된 모델들을 출시함으로써 전체 승용차시장에서 선도적 지위를 차지했음
② 기업은 시장세분화를 통해 숨어 있는 소비자의 욕구를 발견, 새로운 시장기회를 찾아낼 수 있따
ex) 현재 미국에서 두 번째로 큰 맥주회사인 밀러사는 1980년대 초반 시장조사를 통하여 맥주의 다량사용자들이 맥주의 높은 칼로리로 인해 비만과 건강을 걱정하고 있음을 발견하였다. 이에 따라 이 세분시장에 대해 기존 맥주보다 칼로리라 낮은 라이트 맥 주를 출시함으로써 점유율 7위에서 2위로 도약할 수 있었다.
2) 전체 시장을 세분시장으로 나누는 이유 -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무시하고 하나의 제품만으로는 제품시장에서 경쟁우위를 확보하기가 어렵기 때문
3) 시장세분화를 실시하는 목적
① 시장세분화를 통해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를 파악해 이들의 요구를 보다 잘 충족시킴.
- 하나의 제품으로 전체 시장을 공략하기 보다 각 세분시장이 원하는 差別(차별) 적 제품의 개발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욕구를 충족시켜줄 수 있는 것이다.시장세분화 ,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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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세분화에 관한 내용입니다.순서





시장세분화에 관한 연구


1. 시장세분화의 concept(개념)

2. 시장세분화의 도입배경

3. 시장세분화의 요건

4. 시장세분화 기준

5. 시장세분화의 기준에 따른 정보충족 정도

6. 시장세분화의 예 -의류산업-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 세분화 instance(사례)
-instance(사례)연구- 나이기준에 따른 의류시장세분화
-시장세분화 instance(사례) - 지역에 따른 시장세분화
-연령과 라이프 스타일에 따른 시장세분화 instance(사례)
-소득에 따른 시장세분화 instance(사례)

7. `Internet`이라는 새로운 변수


1. 시장세분화의 concept(개념)
1) 시장세분화 - 비슷한 성향을 가진 사람들을 다른 성향을 가진 사람들의 집단과 분리하여 하나의 집단으로 묶는 과정
- 목적달성을 위해서 變化(변화)하는 시장을 적절한 기준을 이용하여 세분화함으로서 효율적인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기 위한 방법
▶하나의 세분시장 외에서는 상호간에 이질성이 극대화 되야 되고, 세분시장 내에서는 동질성이 극대화되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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