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理論과 교수理論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8 17:47본문
Download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hwp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
학습理論과 교수理論
다.






Download : 학습이론과 교수이론.hwp( 21 )
?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
과 목 명
:
클릭 ^^클릭 ^^
담 당 교 수 님
:
클릭 ^^
학 과
:
클릭 ^^
학 번
:
클릭 ^^
이 름
:
클릭 ^^클릭 ^^
?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
1.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
2.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의 관점
1) 행동주의
2) 인지주의
3) 구성주의
3. 교수-학습理論(이론)의 유형
1) skinner의 강화理論(이론)
2) bruner의 발견학습
3) ausubel의 포섭理論(이론)
4) piaget의 인지발달理論(이론)
5) uygotsky의 사회文化(culture) 적 발달理論(이론)
4. bruner
5. 학습理論(이론)의 공통된 학습의 定義(정이)
6. 학습理論(이론)의 세가지 요소
7. 교수설계와 교육학에 관련된 지침
8. 행동주의와 인지주의의 공통점
9. 행동주의와 인지주의 理論(이론)의 교육工學(공학) 이 주는 시사점
10. piaget와 vygotsky 理論(이론)의 비교
? 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
1.학습理論(이론)과 교수理論(이론)
학습理論(이론)(Learning Theory) : 학습의 과정에 초점을 맞추고 학습자에게 일어나는 것에 관심. 교수理論(이론)에 비하여 서술적이고 간접적.
교수理論(이론)(Instructional Theory) : 교수방법에 초점을 맞추고 교수자가 행하는 것에 관심. 학 습理論(이론)을 교육실제에 적용하는데 그 의의를 두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처방적이고 규범적.
* 학습理論(이론)들은 공통적으로 두 가지 측면에서 학습을 定義(정이).
? 인간의 수행에서 보여지는 지속적인 變化(변화).
? 수행에서의 變化(변화)는 반드시 학습자와 environment(환경) 과의 상호작용에 따른 결과이어야 한다는 것.
* 학습理論(이론) : 사람이 자신과 environment(환경) 을 사용하는 능력을 향…(To be continued )
설명
학습이론과,교수이론,사범교육,레포트
학습이론과 교수이론 - 미리보기를 참고 바랍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학습理論과 교수理論 - 먼저보기를 참고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