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7 16:42
본문
Download :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hwp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단지, 서비스를 제공받는 쪽에서 얼마나 만족을 하느냐의 문제인 것이다.
-평소에 늘 미흡하다고 생각된 점이 실제 교육을 통해 상당히 심각하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었고 …(drop)
순서
설명
,인문사회,레포트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
레포트/인문사회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관리자교육을 여러곳에 다녀 보았지만 본 교육 만큼 열성적이고 내용이 알찬 교육은 처음이며, 자체개발로 된 program을 운영함에 찬사를 보내고 이런 교육을 의무 교육으로 시행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설사 리더십 교육 후 기업의 생산성이 올라가고 수익이 발생하더라도 이것이 단지 리더십 교육의 성과로 인한 것이라고는 단정지을 수 없기 때문이다
물론 교육받은 조직에게서 교육에 대한 만족도 조사를 할 수는 있겠지만 이 또한 개개인의 교육에 대한 흥미라던가 교육하는 강사의 자질에 影響을 받을 수가 있기 때문에 리더십 program만의 성과를 측정(measurement)하기에는 부족한 면이 많다. 직장에서 조직 운영에 단계적으로 접목시켜 팀원관리에 기여하고자 합니다. 우리 룩스 컨설팅 입장에서는 이것이 교육의 성과를 측정(measurement)하는 방법이라고 할 수가 있을 것이다.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 ,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한국형리더십교육에대한고찰.hwp( 80 )
다. 만약 교육 program에 만족을 한다면 다음 교육도 의뢰를 하게 될 것이고, 또는 방송, 신문과 같은 미디어 매체를 통해서 교육의 효과(效果)를 공개 할 수도 있을 것이다.
우리 팀은 이에 정성적 측면에서 성과측정(measurement)을 하기로 하고, 조직원들의 설문조사를 통해 교육실시 이후의 change(변화)에 대해 조사하였다.
이에 대하여 룩스 컨설팅과의 인터뷰에서도 `기업 경영에 있어서는 지속적으로 성장을 해야 그 성과를 인정받을 수 있따 하지만 룩스 컨설팅 같이 용역을 제공하는 업체에서는 직접적인 성과보고를 받아보기는 쉬운 일이 아니다.
4. 한국형 리더십 교육의 성과
사실 리더십 교육의 성과를 수치상으로 나타내기란 쉽지가 않다.`
<만족도 평균(average) : 90.3%>
-일상생활이나 학교생활에서 얻지 못했던 알찬 내용이었으며, 삶에 많은 보탬이 됨과 동시에 사회 및 직장조직 생활에 기여 할 수 있는 많은 정보 획득 및 지식이 향상된 참된 교육이었음을 자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