찰리 채플린의 모던타임즈 감상평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9 14:53
본문
Download : 모던타임즈_감상평.hwp
출근, 노동, 식사 모두 정해진 시간에 정해진 일을 한다. 영화에서 찰리 채플린은 화장실에서 담배를 피우려고 한다.
찰리 채플린의
“모던 타임즈”를 보고...
“모던 타임즈”를 보면서 나는 전체적인 영화 흐름보다는 경영적인 측면에서, 영화의 시대적 배경에 관심을 두었다. 그리고 노동자들은 기계라는 것에 대한 지식이 부족했다.
이로 인해 찰리 채플린과 같은 동시대 노동자들은 착취적, 전제적 인적관리를 당했던 것이다. 사장은 자동급식기의 성능을 experiment(실험)하기 위해서 찰리 채플린을 이용한다. 그리고 바로 공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이 출근하는 모습이 나온다. 하지만 대형 스크린에서 …(투비컨티뉴드 )



페이지 : 3페이지
찰리,채플린,모던타임즈,감상평,감상서평,레포트
수업중 Task 물로 쓰여진 리포트입니다.
찰리 채플린의 모던타임즈 감상평페이지 : 3페이지수업중 과제물로 쓰여진 레포트입니다. 또한 자본주의시대인 만큼 이윤을 추구하기 위해 정보와 자본가들이 손을 잡게 된 것이다. , 찰리 채플린의 모던타임즈 감상평감상서평레포트 , 찰리 채플린 모던타임즈 감상평
Download : 모던타임즈_감상평.hwp( 63 )
설명
순서
찰리 채플린의 모던타임즈 감상평
레포트/감상서평
찰리 채플린의 모던타임즈 감상평
다. 그래서 나는 “모던 타임즈”를 보면서 산업혁명 시대적 흐름을 파악하려고 노력했다. 찰리 채플린은 잠시라도 한눈을 팔수가 없다.
영화 처음 스타트부터 많은 양떼들이 등장한다.
찰리 채플린은 제대로 된 휴식 시간도 없었다. 하지만 이 자동급식기는 처음에는 잘 작동을 하다가 갑자기 작동에 이상이 생긴다.
또한 “인적자원 관리”라는 강의를 듣는 만큼 그 시대의 인적자원은 어떠한 흐름이었는지 생각해보았다.
그리고 점심시간에 “자동급식기”가 등장한다. 정말 셀 수도 없는 많은 양떼들이 어디론가 밀려서 가는 듯한 느낌이 든다. 처음 교수님께서 강의 시간에 인사 철학의 흐름을 설명(說明)해주셨다. 또한 찰리 채플린이 그런 대우를 받으면서도 사장에게 아무 말도 하지 못하고 일만하는 점이 매우 안타까웠다.
주인공 찰리 채플린은 공장에서 컨베이어벨트 조립을 한다. 요번 課題를 하면서 인사 철학에 대한 전반적인 흐름을 정확히 파악 할 수 있었다. 그렇기 때문에 노동자들은 노동이 불합리할지라도 일을 그만두지 못 했다. 여기서 나는 자동급식기가 사람의 편리가 아닌 노동자의 식사시간을 줄여서 노동의 시간을 늘리고자하는 자본가들의 노동착취를 느낄 수 있었다. 과연 “정경유착과 전제적, 착취적 인적관리를 행했던 산업혁명시대가 있었기에 현대 사회가 발전할 수 있었을 까?” 하는 생각이 든다. 왜냐하면 전체 공정에 이상이 생기기 때문일것이다 정말 숨 한번 고를 틈도 없이 찰리 채플린은 나사조이는 일만 한다. 쉽게 말해서 노동자들은 경쟁력을 가지지 못했다. 하지만 의문점 또한 생기게 되었다. 정말 쉴 새 없이 나사만 조이는데, 이 장면은 내가 느끼기에 “모던 타임즈”에서 최고의 명장면이라고 생각한다. *******본문일부
그래서 일을 잃게 된 모든 사람들은 도시로 몰려들게 되었고, 도시에서는 노동에 공급이 많아졌다. 배경과 인물은 다르지만, 양떼와 노동자들을 비교하면 어딘가가 비슷한 점을 찾을 수 있따 마치 양이 노동자 같은 것이 아니라, 노동자가 양과 같은 느낌이었다. 영화에서 노동자는 마치 기계적인 생활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