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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르몬토프의 ‘인간 영혼의 이야기’와 레프 톨스토이의 ‘영혼의 변증법’에 나타난 도덕성의 문제 (우리시대의 영웅과 삼부작에서) > 360vr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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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르몬토프의 ‘인간 영혼의 이야기’와 레프 톨스토이의 ‘영혼의 변증법’에 나타난 도덕성의 문제 (우리시대의 영웅과 삼부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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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5 09:3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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체르니쉐프스키는 위에서 톨스토이가 주목하고 있는 바를 다음과 같이 요점하고 있다 “톨스토이는 첫 느낌에서 발생된 사고가 다음 사고로 옮겨가고, 점점 몰입되어 공상과 실제 느낌, 현재에 대한 반성과 future 에 대한 기대를 섞어 버리는 것처럼, 주어진 상황이나 인상으로부터…(To be continued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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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인문사회






다. 선과 악의 투쟁 속에서 영혼은 변화되고, 그 변화 속에 도덕성의 발전의 가능성도 숨어 있는 것이다.

얼마나 선량하고 또 얼마나 우리를 사랑하는가. 그런데 내가 그에 대해 그렇게 나쁘게 생각할 수 있었는가. 스스로에게 화가 났었고 까를에게도 화가 났었다.
선과 악은 늘 공존한다. 까를이 입고 있던 가운과 그의 신발에까지 혐오감을 느끼게 되는데 그것도 한 순간, 곧 바로 니콜렌카에게는 후회와 감동 그리고 조금전 자신의 생각에 대한 창피함이 스며든다. 서술자이자 주인공인 니콜렌카는 삶의 여러 단계에서 현실에 대한 이상이 변화되는 문제로 고민하면서도 흔들리지 않는 도덕성을 유지하려고 노력한다. 신경이 날카로와졌었다. 삼부작의 저술 중 초기단계에선 늘 언급되어지지는 않았지만 작가가 자신을 위해 필사본이나 일기에 항상 표시를 해 두었던 도덕성에 대한 신념은 삼부작의 모든 서술과 구체적인 성격묘사에 influence(영향)을 주고 또 후의 톨스토이의 모든 작품에서도 history적, 현실적 디테일은 변화되기도 하지만 그 위력은 영원히 남아 있음을 발견할 수 있다
「유년시절」은 첫장에서부터 니콜렌카가 경험한 감정들의 빠른 교체가 보여진다. 웃고도 싶고 울고도 싶다. 톨스토이는 상반되는 두 본성의 투쟁에 자신의 심리 현미경을 들이댄다.

설명
레르몬토프의 ‘인간 영혼의 이야기’와 레프 톨스토이의 ‘영혼의 변증법’에 나타난 도덕성의 문제 (우리시대의 영웅과 삼부작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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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부작 『유년시절, 소년시절, 청년시절』에서 톨스토이는 자신의 대리인으로 적극적인 생활 자세를 가진, 특히 생활 속에서 도덕성의 실천에 능동적인... , 레르몬토프의 ‘인간 영혼의 이야기’와 레프 톨스토이의 ‘영혼의 변증법’에 나타난 도덕성의 문제 (우리시대의 영웅과 삼부작에서)인문사회레포트 ,
삼부작 『유년시절, 소년시절, 청년시절』에서 톨스토이는 자신의 대리인으로 적극적인 생활 자세를 가진, 특히 생활 속에서 도덕성의 실천에 능동적인...
삼부작 『유년시절, 소년시절, 청년시절』에서 톨스토이는 자신의 대리인으로 적극적인 생활 자세를 가진, 특히 생활 속에서 도덕성의 실천에 능동적인 주인공을 선택했다. 실패를 경험하면서도 그는 ‘청년기의 고귀한 염원’, 도덕적 완성에 대한 가능성에 대한 믿음을 잃지 않는다. 니콜렌카는 자신의 머리맡에서 파리를 잡아 그의 잠을 깨게 한 가정교사 까를 이반노비치에 분노를 느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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