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네상스교육학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9 05:36본문
Download : 르네상스교육학.hwp
이러한 좁은 뜻으로의 인문주의가 낳은 교육방법론적 폐단은 이후에도 끈질긴 형태로 이어져 오고 있다
Download : 르네상스교육학.hwp( 33 )
레포트/기타
Ⅰ.르네상스의 교육, Ⅱ.종교개혁의 교육, 참고문헌, , FileSize : 44K , 르네상스교육학기타레포트 , 르네상스 종교개혁 종교
르네상스교육학
르네상스,종교개혁,종교,기타,레포트






다. 따라서 그 目標(목표)는 고대 그리스나 특히 황금기의 아테네에서 전형적으로 실현될 수 있었던 것으로 플라톤, 아리스토텔레스 등의 사상이 곧 교육이상의 기저가 되었다. 이러한 취지나 목적에도 불구하고 실제적으로는 인간으로서의 교양 함양이어야 할 고전문학의 학습은 내용의 이해보다 학습 그 자체가 목적이 되어 버리는 즉 고전문학만을 주요관심사로 보고 그나마도 내용보다는 형식으로 끝내 라틴어의 언어적 능력 신장을 목적하는 것이 되어 버렸다. 인문주의 교육의 본래 취지는 폭넓은 고전적 교양을 목적했고 그 학습을 권했던 것이다.순서
설명
Ⅰ.르네상스의 교육, Ⅱ.종교개혁의 교육, 참고문헌, , 다운로드 : 44K
르네상스는 인문주의적 사상을 낳았고 그것은 인간성의 원만한 계발에 의해서 얻을 수 있는 인간적 culture 인간적 교양을 궁극적인 기대로 삼았다.